주요뉴스
광주예술중학교부설예술영재교육원 '한해 성과 발표'
상태바
광주예술중학교부설예술영재교육원 '한해 성과 발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예술중학교부설예술영재교육원(이하 예술영재교육원)이 9일 예술중·고등학교 도담관 4층 예향홀과 갤러리 한빛에서 학생들의 한 해 창작활동을 담은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6일 예술영재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수료식과 함께 한 해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예향홀에서 진행되는 시 낭송회 및 무용 공연과 갤러리 한빛에서 진행되는 전시로 나눠 진행된다. 

시낭송과 무용 공연은 수료식과 함께 11시부터 예향홀에서 진행된다. 문예창작 분야 학생들의 자작시 낭송을 시작으로 무용분야 학생들의 현대무용, 발레, 창작무용, 한국문용 등 공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갤러리 한빛에서는 같은 날 10시부터 오는 16일까지 미술 분야 학생들의 드로잉, 판화, 공예, 전통회화, 사진영상 등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성과발표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열려있어 올 한해 학생들이 맺은 노력의 결과물을 볼 수 있다. 

광주예술중학교부설예술영재교육원 최진우 팀장은 “학생들의 일 년 간 땀흘려 노력한 성과를 내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재능과 끼를 가진 많은 학생들이 예술영재교육원에서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술영재교육원은 지난 2009년 예술적 감각과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 발굴하고 예술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개원한 영재 교육기관이다. 미술·무용·문예창작·미디어아트 분야의 예술적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선발해 교육하고 있다.

올해는 미술분야 29명, 무용분야 9명, 문예창작분야 43명, 미디어아트 분야 7명 등 총 88명의 예술 영재가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