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노안초, 나눔과 배려가 함께하는 알뜰시장 운영
상태바
노안초, 나눔과 배려가 함께하는 알뜰시장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49명(노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 6명 포함), 교직원, 학부모가 한마음 한뜻 참여
알뜰시장 수익금 지역사회와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할 예정

노안초등학교(교장 이정희)가 지난 12월 1일 금요일, ‘나눔과 배려가 함께하는 알뜰시장(이하 알뜰시장)’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 49명(노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 6명 포함), 교직원, 학부모가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 활동과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알뜰시장을 위해 학생들은 2주 전부터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학용품, 완구, 장식품 등의 중고 물품을 모아 학교에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을 깨끗하게 닦아 분류하고 가격을 설정하는 등 알뜰시장을 준비하는 전 과정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노안초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 알뜰시장은 학생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부모회에서 직접 준비한 맛있는 겨울 간식(붕어빵, 어묵)도 함께 판매했다. 또한 각 학년에서 준비한 놀이 체험 부스도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알뜰시장 수익금은 지역사회와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매년 진행하던 알뜰시장이었지만 올해는 학부모님들과 함께해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장은 ”이번 알뜰시장을 통해 학생들이 이웃과 나누려는 마음과 더불어 지구를 살리기 위한 실천의 마음을 가슴 깊이 느끼고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