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면초, 개교기념 맞아 '학교 바로 알기 골든벨 대회 운영'
상태바
동면초, 개교기념 맞아 '학교 바로 알기 골든벨 대회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 동면초등학교(교장 이귀준)가 지난 11월 26일 제 97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24일 ‘자랑스러운 우리 학교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학교 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에 골든벨 대회에 이어  오후에는 유치원과 1~6학년이 함께 축하 기념으로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에 실시한 학교 사랑 골든벨 대회는 학교의 상징(교가, 교화, 교목 등)과 올 한해 교육 활동에 대한 다양한 문제로 구성됐다.

골든벨 문제는 ○× 퀴즈로 출제됐으며, 문제 중간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하나 되는 즉석 퀴즈를 넣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탈락자를 위한 패자부활전도 준비해 실망하는 학생 없이 학생들 모두가 최선을 다해 참여했다.

끝까지 남아 최후의 1인 골든벨을 울린 2학년  학생은 “너무 기쁘고 학교에 대해 더 궁금한 것이 많아졌어요. 앞으로도 학교 행사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오후에는 유치원 친구들과 1~6학년 전교생이 나뉘어서 학교 생일기념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전교생이 함께 떡케이크를 만들면서 축하·기념하는 노래를 부르는 경험을 통해 애교심과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특히 우리 농산물인 천연 자연 재료를 이용해 떡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건강한 간식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가졌다.

이귀준 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모교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갖고 앞으로도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