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임성초, 진도 무형문화재 ‘남도들노래’ 체험 호응
상태바
목포임성초, 진도 무형문화재 ‘남도들노래’ 체험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1호 ‘남도들노래’ 진도군 지산면 인지리에 전승된 들노래

목포임성초등학교(교장 허혁)가 전통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기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28일에는 전교생이 강당에 모여 진도 무형문화재인 ‘남도들노래’ 공연을 관람했다.

‘남도들노래’는 진도군 지산면 인지리에 전승된 들노래로 농사짓는 사람들이 피곤함을 잊고 흥겹게 일할 수 있도록 풍물 장단에 맞추어 소리꾼과 모꾼들이 주고받으며 불렀던 중요무형문화재 제51호다.

학생들은 들노래 공연 중에 어깨를 들썩이며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앞으로 나가 모를 심는 체험을 하며 무대를 즐기는 등 전통 음악의 매력에 푹 빠졌다. 5학년 한 학생은 “실제로 모를 심는 것처럼 재미있었고, 풍물 장단을 들으니 나도 모르게 몸이 들썩거렸다. 나도 앞으로 꽹과리 치는 연습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임성초등학교 허혁 교장은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와 즐거움을 느끼는 데 앞장서고 싶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전통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임성초등학교는 풍물단 ‘얼씨구! 임성’이 ‘2023. 목포예술교육페스티벌’에 참가해 선반풍물놀이 공연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오는 겨울방학 사물놀이 캠프 운영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