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창초 '설렘과 떨림, 배움과 웃음' 교육과정 발표회
상태바
사창초 '설렘과 떨림, 배움과 웃음' 교육과정 발표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창초등학교(교장 조현길)가 지난 11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설렘과 떨림, 배움과 웃음이 펼쳐지는 학급별 교육과정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에게는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 할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운영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계획됐다. 저학년은 줄넘기, 악기 연주, 노래, 춤뿐만 아니라 학교에 방문한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학년은 뮤지컬, 프로젝트 학습 결과 발표, 밴드 공연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결과물도 발표하는 등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공연으로 그동안 가정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보여줘 많은 응원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다른 친구들의 꿈과 끼를 볼 수 있었고 올한해 동안 친구와 함께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무대로 선보일 수 있어 즐겁고 보람찼다”고 전했다.

학부모 또한 “과거에는 어렵게 연차를 내고 학교에 방문해도 한 작품만 보고 발걸음을 돌렸지만 이번에는 내 자녀의 여러 무대를 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흐뭇한 마음을 내비쳤다.

조현길 교장은 "많은 사람들 앞에 서서 한 해 동안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배운 것과 자신이 준비한 것을 보여주는 경험을 갖고 얻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통해 사창초 학생들이 이를 디딤돌로 삼아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쳐나가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