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극락초, 가족과 함께 '100km 영산강 자전거 라이딩'
상태바
광주극락초, 가족과 함께 '100km 영산강 자전거 라이딩'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0.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극락초등학교가 지난 21일 5~6학년 학생 6명과 학부모, 교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100km 영산강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실시했다.

광주극락초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장거리 라이딩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전한 취미 활동과 성공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의 벽을 허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영산강 자전거도로를 따라 광주-목포 구간 약 100km를 달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도원 학생은 “영산강 길을 따라 광활한 자연을 느끼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느러지 전망대를 올라가는 길이 무척 가팔랐지만, 도전에 성공한 지금은 자신감이 생겨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김은주 보건교사는 “학생들이 다치지만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행사에 참여했는데, 힘든 기색 없이 완주하는 학생들을 보며 감명을 받았다”며 “목표를 정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뭐든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학생들을 통해 깨달았다”고 말했다.
 
광주극락초 김혜정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교우관계를 증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맞춤형통합지원 선도학교인 광주극락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