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코로나19 확산세 증가' 개학 앞두고 선제적 대응
상태바
'코로나19 확산세 증가' 개학 앞두고 선제적 대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8.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체 학교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안내
철저한 모니터링과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2023년도 1~7월 광주 관내 학교 코로나19 발생 현황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개학 대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선제적 대응 조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나이스(NEIS) 시스템을 통해 코로나 발생 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결과 최근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으며, 개학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전체 학교에 감염병 관련 지침을 재안내했다.

시교육청은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및 호흡기 감염병 개인 위생 수칙을 배부하고 개학 대비 학생·교직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및 학교 단위 감염환자 모니터링을 철저히 할 것을 안내했다. 또한 나이스(NEIS) 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교육부,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최근 학생과 학생 가족, 교직원들 사이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해 추가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교육청은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철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이어 ”가정에서도 기침예절, 올바른 손씻기, 코로나19 의심증상 발생 시 등교 및 출근을 중지하고 신속한 진료 및 치료 받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학교로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