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천태초 운주골역사탐험대 '화순 의병 탐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천태초 운주골역사탐험대 '화순 의병 탐구 프로그램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5.3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태초등학교(교장 이도명)가 5월 23일과 30일 양일간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순문화원과 연계한 ‘화순 의병 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3일은 화순문화원 권석주 강사의 진행으로 임진왜란 당시 영·호남을 가리지 않고 목숨을 건 의병 활동을 펼친 일휴당 최경회, 구한말 항일 의병 투쟁을 벌인 행사 양회일 등 화순 의병 활동과 관련된 주요 인물과 업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학생들은 강의 전에 읽었던 화순군에서 발간한 '만화로 보는 충의와 학예의 고장 화순의 역사 인물' 내용과 비교하며 궁금한 점을 강사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30일은 화순읍에 위치한 의병 청지인 고사정, 최경회 삼형제를 기리는 충의사, 항일 의병 유적지 쌍산의 소를 탐방하며 23일에 익혔던 강의 내용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탐구 활동에 참여한 역사동아리 학생은 “내가 살고 있는 화순에도 위기에 처했을 때 용기와 지혜를 모아 의병 활동을 하신 많은 분들이 계셨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한 이렇게 훌륭한 분들의 후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화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도명 교장은 “화순에서 나고 자란 학생들이 지역에 대해 알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줄 아는 화순人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태초는 지역과 연계한 역사동아리, 마을연계 교육과정, 마을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등 배움과 삶이 하나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