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 무진중 유정호 학생 '양동 폐가 화재 조기 진화'
상태바
광주 무진중 유정호 학생 '양동 폐가 화재 조기 진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04 16: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양동 지역 폐가 시작된 화재, 용감하게 소화기로 진화에 앞장서
출동한 소방차에 화재 현장 안내 '주택 밀집한 인근 지역 대형 화재' 막아

광주무진중학교 1학년 재학 중인 유정호 학생(사진)이 서구 양동초 후문 근처 폐가 안에서 난 화재를 초기 진화한 선행이 귀감이 되고 있다.
 
유정호 학생은 지난 3일 오후 4시50분경 누나와 함께 양동초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한 폐가 안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재빨리 안으로 들어갔다.

집 안에 있는 가스통 근처에서 불이 번지기 시작하고 있는 것을 목격한 유정호 학생은 긴급하게 119에 신고를 하고, 근처 학교에 있는 소화기로 먼저 진화했다. 이어 출동한 소방차에게 화재 현장을 안내하는 등 침착하게 대응하며 주택이 밀집한 인근 지역의 대형 화재 발생을 막았다.
 
인근 주민들은 “유정호 학생이 초기 진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다면 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화재 현장에 출동했던 서구 화정소방서 화재조사팀 김기남 소방위는 “화재 현장에 있던 담배꽁초를 화재 원인으로 추정 학생의 신속하고 용감한 대처로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정호 학생은 “평소에 화재예방교육을 받아 소화기 사용법을 알고 있었는데도 실제로 사용하려니까 긴장됐다”며 “하지만 용기를 내 직접 불을 끄고 나니 뿌듯하고 칭찬을 받아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광주무진중학교 류경숙 교장은 ”유정호 학생의 선행 소식을 듣고 교직원과 함께 칭찬하였으며, 우리 학생들이 가슴 따뜻한 시민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3-04-05 11:20:37
내동생 멋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