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오은주 원장 “전남 아이들의 미래 꿈 실현 적극지원” 
상태바
오은주 원장 “전남 아이들의 미래 꿈 실현 적극지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3.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미래교육에 대한 정책연구 추진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서비스 운영 계획 밝혀

“전남 아이들의 미래 꿈 실현을 위해 교육연구정보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한 걸음, 한 걸음 묵묵히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은주 제 10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장(사진)이 지난 3월 2일 열린 취임식에서 전남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연구정보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임사를 밝혔다.

오 원장은 특히 "공부하는 학교 실현을 위한 교육연구 아카데미 자율연수 운영, 미래교육연구 프로젝트 추진"과 "전남형 미래교육에 대한 정책연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지향 인프라 조성에 대비하기 위한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서비스 운영, 반응형 웹·통합예약시스템이 등 통합 홈페이지 고도화와 함께 공정·안전·존중의 신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함께 가는 공동체를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은주 원장은 목포여중, 목포제일여고와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스마트교육팀 장학사, 장학관, 창의융합교육원 교육정보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코로나19대처 교육부문 우수사례 선정, 기획재정부 코로나 대처 우수사례, 국외 교육위로부터 ‘2020 희망교육 대상’을 받은 전남교실온닷컴, 전남메타스쿨 등을 기획한 경험이 있어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교육연구정보원의 역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은주 원장은 “미래교육과 전남형 교육자치로의 ‘전남교육 대전환’의 여정이 시작됐다"며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야 할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미래를 살아갈 기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