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정선 완도교육장 '새 학년 등교맞이 첫 업무 시작'
상태바
김정선 완도교육장 '새 학년 등교맞이 첫 업무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3.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경찰서, 완도군청, 완도군의회, 완도읍사무소, 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참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 갖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드는데 앞장"

신임 김정선 전라남도 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이 3월 2일, 취임 첫 업무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 및 새학년 등교맞이'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3월 2일 입학 첫 날을 맞아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를 비롯해 완도경찰서, 완도군청, 완도군의회, 완도읍사무소, 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완도군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육성회 등 여러 기관이 함께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 및 상담 안내자료 배포, 학교폭력 예방 구호 외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새학년 등교맞이 행사에는 정원균 완도경찰서장, 조영식 완도군의회 부의장, 안태호 완도읍장, 학부모, 청소년 유관기관 대표들이 참여했다.  

김정선 완도교육장(사진)은 등교하는 완도중학교 학생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여러 유관기관이 함께 동참해 실시하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은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 교육장은 도교육청 장학사, 벌교상고 교감, 진도실고 교장, 도교육청 장학관을 거쳤다. 기업맞춤형 MC교육, Jobs교육 등 정책개발을 통해 산학관이 함께하는 학생 진로맞춤형 교육 추진에 앞장섰다. 전국기능경기대회와 세계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했다.

또 순천전자고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학과 재구조화 추진, 고용노동부 등 타 부처와 연계한 미래유망산업 인력양성기반 구축에 노력했다. 한편, 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연계해 학교 주변을 비롯한 안전강화구역 합동 생활지도를 추진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