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2월 28일 이임식
상태바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2월 28일 이임식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3.02.2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경쟁률, 신입생 충원율, 졸업생 취업률 향상 기여 평가
행정조직 개편 및 업무 전산화 시스템 구축, 교육 환경 개선
고영진 순천대 총장

국립 순천대학교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이임식이 오는 28일 10시 30분, 교내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개최된다.

교직원 등 구성원을 초청헤 진행되는 이임식은 총장 약력 및 주요 업적을 소개하고 감사패(송공패) 증정, 송사, 대학 발전 영상 상영 및 이임사 순으로 진행된다.

고영진 총장은 이날 이임사를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고영진 총장은 제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87년 순천대 식물의학과 교수로 임용돼 한국식물병리학회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온 고 총장은 학생생활관장, 교무처장, 생명산업과학대학장 등 교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고 2019년 5월 24일부터 총장 임기를 시작했다.

고영진 총장은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을 목표로 취임 당시 대학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학사구조 개편과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학생역량 강화를 모색했고 행정조직 개편 및 업무 전산화 시스템 구축, 교육 환경 개선을 통한 대학의 체질 개선을 추진했다.

또한,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운 시기에 대학 국제화 역량을 강화해 외국인 유학생 수를 대폭 확대하고, 대학 재정 확충을 위해 국가재정지원 사업 및 80여 억 원의 발전기금을 확보하는 등 재정적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그 결과,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과 함께 △대학도서관평가 최우수 기관(2019년) △국립대양성평등 최우수 기관(2020년, 2021년) △공공부문 인적자원 우수 기관(2020년부터 3년 연속) △과학영재교육원 최우수 기관(2020년) △창업보육센터경영평가 최우수(2022년) 등 특별한 성과도 거둔 바 있다.

특히, 고영진 총장은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입시경쟁률, 신입생 충원율, 졸업생 취업률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대학의 도약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