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선도 교장 '미술치료 기법 개발 일선 보급 앞장'
상태바
김선도 교장 '미술치료 기법 개발 일선 보급 앞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7.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담당자 미술치료’연수 워크숍 진행
동물화 모음집으로 가족동물화 표현, 도안한 십자가 채색 기법 등 소개

장흥관산중학교 김선도 교장이 지난 7월 21일,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Wee센터 장흥창의융합교육관에서 Wee 프로젝트 담당자를 대상으로 ‘소중한 학생을 위한 미술치료 기법 개발·보급’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김 교장은 지난해 ‘미술치료 그림으로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고흥과 보성지역 전문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연수에서 김 교장은 직접 제작한 동물화 모음집으로 가족동물화 표현, 창의적으로 도안한 십자가 채색 기법, 데칼코마니 작품으로 문장 만들기 등을 소개하며 워크숍을 진행했다. 

김선도 교장

김선도 교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을 위해 미술치료를 23년째 운영하고 있다. 학교폭력 학생 및 예방, 인성교육을 위해 부적응 학생을 위한 미술치료, 풍경구성법 미술치료, 청소년 금연을 위한 미술치료, 십자가 채색 기법 창안 등 다양한 미술치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미술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부적응 청소년의 회복력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문화·교육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38회 스승의 날에 옥조근정훈장을 받았다.

현재 장흥관산중에서 3R's 미도달 학생을 위해 집중력 강화, 우울증, 틱(Tic)장애, 자살위험군, ADHD(과잉행동장애)학생, 자존감 향상 등 미술치료와 미술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새로운 기법들을 배워 흥미로웠고 유익했다”면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꼭 적용해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