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 장석웅 지지선언
상태바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 장석웅 지지선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5.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업무 만족도 1등 교육감
순천시 체육회와도 업무협약 체결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22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 열린 지지선언식을 통해 “장석웅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정책을 폈다"며, "지난 4년 동안 민주적인 행정과 진보적인 정책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업무 만족도 1등 교육감이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장석웅 교육감을 놓치면 안 되기에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철학은 학교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숨 쉬고 일하는 우리에게 정말 큰 의미가 있다”며 “우리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들도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철학을 몸으로 익혀 체육을 지도하면서 운동신경이 뛰어난 아이들을 더 잘 뛰는 아이로 교육하기보다는 모든 아이들이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보듬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특히 “장석웅 교육감은 학교비정규직 안에서도 비정규직 위험한 징검다리를 1년씩 건너며 고용불안에 떨고 있던 우리들에게 희망을 건넸다”며 “올해 초 수많은 여론의 반대를 과감히 돌파하고,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159명의 무기계약직 꿈을 실현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한편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지난 20일 순천시 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학교체육 및 전남도민의 건강 생활체육 저변 확대 △학교체육·생활체육·전남체전 등 각종 체육정책 및 행사 협조 △유소년 FC클럽 육성과 저변확대 및 업무협조 △학교체육시설 개·보수 등에 관한 논의 및 협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