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석웅 “대전환시대 지속가능 미래교육 열겠다”
상태바
장석웅 “대전환시대 지속가능 미래교육 열겠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6.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 갖고 ‘더 큰 변화 · 혁신’ 다짐
학습격차 해소, 전남형 미래학교 육성 등 핵심과제 제시

장석웅 주민직선 3기 전라남도교육감이 24일(목) 오전 전라남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더 큰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 전남교육의 탄탄한 미래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전남교육은 이제 혁신을 넘어 미래로 도약하는 대전환기를 맞고 있으며, 혁신으로 시작된 담대한 변화를 통해 아이들의 빛나는 미래를 열어가야 할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교육감은 특히, 전남교육이 어떠한 위기에도 중단 없이 빛날 수 있도록 ▲학습격차 해소와 맞춤형 진로·직업교육 강화 ▲자녀통합 돌봄체제 구축과 학생 건강회복 ▲디지털사회 창의융합인재 육성 ▲전남형 미래학교 육성 △ 분권과 자치에 대비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등을 ‘5대 핵심과제’로 제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취임 후 ‘모든 학생들은 소중하고 특별하다, 행복할 권리가 있다’는 신념을 갖고 전남교육의 담대한 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지난 3년을 회고했다. 장 교육감은 그 성과로 ▲선제적인 교육복지 확대 ▲교실수업 혁신과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미래교육 기반 조성 ▲민·관·학 거버넌스 토대구축 등을 들었다.

이와 관련 장 교육감은 “학교가 모든 학생들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되도록 변화와 혁신의 주춧돌을 놓는 것이 저에게 주어진 임무였다”며 “함께 손잡고 힘을 모아주신 교육가족과 도민 덕분에 전남교육이 침체를 딛고 미래를 열며, 알차게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취임 3주년(7월 1일)을 1주일 앞두고 열린 이날 기자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전남교육 TV)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