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초청 특강 '눈길'
상태바
완도교육청,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초청 특강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교육환경 개선 위한 완도군의회와 완도교육청의 협력 기대감
‘완도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총 36건의 양질 조례 제·개정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이 5월 1일,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초청해 의회의 구성, 권한, 역할 등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 허궁희 의장은 제9대 의회 의원들과 함께 2022년 임기를 시작으로 ‘공부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의 가치를 지향하며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완도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입법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 ‘완도군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완도군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등 총 36건의 양질의 조례를 제·개정한 바 있다. 특히 허 의장은 "고령화로 인해 완도군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이 중요하다"며 "편의시설의 확충과 권리 중심의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며 열띤 강연을 펼쳤다.

허궁희 의장은 “군의회 힘의 원천은 군민의 신뢰다. 군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깨끗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완도군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등 완도교육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완도군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또, 완도군의회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이 완도교육청의 교육 정책 수립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완도군의회와 완도교육지원청 두 기관이 더욱 소통과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