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다원과 함께하는 '다향(茶鄕)산책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다원과 함께하는 '다향(茶鄕)산책에 초대합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이 지난 17일부터 복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한 찾아가는 교원 연수인 '2020 다원과 함께하는 다향(茶鄕) 산책 교원 연수'에 들어갔다.

이번 연수는 보성교육지원청 특색교육활동인 ‘3 보향의 얼 계승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다도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실기 위주 연수로 교직원의 다도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계획됐다. 초․중학교 희망을 받아 12개교, 200여명의 교직원이 12차에 걸쳐 10월 말까지 보성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한 지역 내 다원 10여 곳과 함께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보성 차의 역사와 과학성, 세계의 차(6대 다류), 티 블랜딩, 차예절 등의 프로그램은 교사가 교실 내에서 학생들과 함께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에게는 지자체 지원 다도・제다 체험학습비 3천2백만원을 확보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기 위한 만전의 준비를 마쳤다.

연수 참여한 복내초등학교 박은영 선생님은 "녹차수도 보성에서 다도교육을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이었는데 이번 연수로 학생들에게 특색교육활동을 보다 심도있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원과의 MOU체결, 교수・학습지도 자료 개발 및 보급 등 지역의 인적, 물적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특색교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