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 교육경비 정산서류 11종→4종으로 간소화
상태바
순천 교육경비 정산서류 11종→4종으로 간소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교육장의 합의 순천시 교육경비 보조사업 정산 간소화 전격 시행
실적보고서와 에듀파인 출력물 등 총 4종으로 축소 교사 교육활동 전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이 순천시(시장 허 석)와 협력해 올 2020년부터 교육경비 보조사업 정산업무를 간소화해 교사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학생중심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3일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시에 따르면, 학교 현장의 교육경비 정산 간소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 12월 순천교육행정협의회에서 시장-교육장의 합의를 통해 순천시 교육경비 보조사업 정산 간소화를 전격 시행하기로 했다.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교육청 및 관내학교에 지원하는 교육경비 보조사업은 정산시 제출하는 각종 서류가 실적보고서, 견적서 등 11종으로 준비할 서류가 많아 교사들의 과중한 행정업무로 이어졌다.

이번 정산 간소화 시행에 따라 올해부터 순천시 교육경비 보조사업을 집행한 학교의 정산서류는 실적보고서와 에듀파인 출력물 총 4종으로 간소화돼 교사의 행정업무가 대폭 줄어 학생중심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은 “앞으로도 비효율적이고 관행적인 업무들을 개선하도록 순천시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이번 간소화를 통해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의 학생중심 교육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