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참여위원회 운영 설명회’ 19일 개최된다
상태바
‘보성교육참여위원회 운영 설명회’ 19일 개최된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청 전경사진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오는 4월 19일, 보성공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관련 시민단체, 보성군청 관계공무원, 보성군 의회 의원, 지역 인사 등을 대상으로 보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의 핵심공약인 '전라남도 교육참여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보성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해 보성교육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먼저 보성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직후 ‘전라남도보성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를 구성·발족시켜 지역에 맞는 분야별 위원 추천 방안 및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를 할 예정이다. 향후 구성될 전라남도보성교육참여위원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군청 공무원, 군의원, 교육관련 시민단체, 지역 인사 등 다양한 분야 30명 이내의 인사로 구성해 모두가 소중한 혁신보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설명회를 앞두고 홈페이지 탑재, 각급학교 가정통신문 및 문자 발송, 현수막 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홍보하고 있다. 백남근 보성교육장은 “그동안 운영된 교육미래위원회의 한계를 극복하고 진정한 교육자치가 가능하도록 오는 4월 19일 예정된 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