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 월출학생회, 영암 4.10 독립만세운동 복원 눈길
상태바
영암 월출학생회, 영암 4.10 독립만세운동 복원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만세재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지난 4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영암 중학교 학생회 임원들이 모인 가운데 월출학생자치연합회 자치 캠프 및 영암 4.10 독립만세운동 복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치캠프는 학생회 임원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회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공유함과 동시에 1919년 4월 10일 영암 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기획하고 복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캠프 첫째 날, 바람직한 민주시민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주제 중심 토론을 했으며 학생회의 진행 모범 방법을 구안하기 위해 각 학교별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토의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4월 10일에 계획된 영암 4.10 독립만세운동 복원 행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기획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했다.

캠프 둘째 날에는 영암 관내 중고등학생 200여명과 영암 4.10 독립만세운동 복원 행사에 참여했는데 영암고 역사동아리 학생들의 4.10 독립만세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영암고에서 3.1 운동 충혼탑까지 재현 행진도 진행했다. 3.1 운동 충혼탑에서는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제창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월출학생자치연합회 회장 신북중 이종현 학생은 “행진을 하는 동안 경찰차의 에스코트가 인상적이었다"며, “영암에서 나고 자란 군민이며,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낌과 동시에 4.10 독립만세운동 재현 행사를 기획하면서 우리 영암 군민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올바른 역사 복원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이번 자치캠프를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역사성에 기반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영암의 대들보로 성장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