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예산 적기지원 효율적 재정운영 뒷받침
상태바
영광교육청, 예산 적기지원 효율적 재정운영 뒷받침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무원역량강화협의회.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3월 28일,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예산업무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협의회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학교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예산의 적기 지원과 효율적 재정운영이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마련됐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이날 협의회에서 기존 학교지원 정책인 교단환경개선비 집행에 대한 구체적 안내와 더불어 학기초 교재 교구 등을 조기 집행해 교육과정에 운영에 실효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올 4월 1일자로 시행되는 통학차량 배차 신청을 기존 공문서에서 공유설비 예약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학교업무 간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됐다.

 

또한 예산집행 과정에서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김준석 교육장 주관 청렴교육을 병행해 실시했으며 양국진 스피치 리더십아카데미 대표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화법’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도 실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미라 행정지원과장은 “모두가 소중한 행복한 영광교육 실현을 위해 지방공무원이 솔선수범해 교육활동중심 학교업무 정상화 지원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