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연찬회 개최
상태바
영암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연찬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3월 21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영암마을학교에 선정된 4개 단체 관계자와 지역민, 학부모, 교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해 지역사회의 배움과 돌봄 환경 구축과 학교-마을-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영암만의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 실현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고흥온마을학교 이수일 대표와 ‘꿈꾸는 놀이터’김경희 마을교사를 초청해 마을교육공동체 가치와 철학, 질문과 답변이 있는 마을학교 사례발표를 하고, 이어 마을학교 운영자 소개와 프로그램 공유,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산가온누리 마을학교 운영자는 “다른 마을학교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느낀 점이 많다. 우리 마을학교의 부족한 점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구체적인 모습이 그려졌고, 영암지역 내에서 다른 마을학교랑 서로 협력하면 더 나은 영암마을교육공동체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나임 교육장은 “영암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을과 학교의 협력 체제 구축, 마을학교와 유관기관네트워크 지원 등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