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청렴·마을학교' 직원 맞춤형 교육 실시
상태바
영암교육청 '청렴·마을학교' 직원 맞춤형 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 임)은 13일,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을 대상으로 ‘청렴’과 ‘마을학교 운영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청 직원들의 청렴과 마을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맞춤형 연수로 진행됐다.

청렴한 공직문화, 신뢰받는 영암교육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청렴교육에서 강사를 맡은 전라남도교육청 홍경석 청렴팀장은 “청렴은 공직자 한사람 한사람의 행동에서 시작된다"면서,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청렴도 제고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진 마을학교 운영 활성화 연수에서는 고흥온마을사회적협동조합 이수일 대표가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마을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실제 운영사례를 안내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교-마을-지역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한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영암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와 마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나 임 교육장은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학생중심의 혁신교육을 위해 우리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현장에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면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교육의 질적 서비스를 향상시켜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배움의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직원 모두가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