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나飛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생회장단 연찬회
상태바
함평나飛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생회장단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9.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학생회 리더십 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은 8월 31일,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및 학생자치회 담당교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연찬회는  함평신광중학교 고혜진 선생님의 강의에 이어 연합학생회 임원선출이 진행됐다. 또 각 학교의 학생회 임원들이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학생회를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비전세우기 활동이 이뤄졌는데 서로 비전을 공유하면서 자치활동이 학교문화를 바꾸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

마지막으로 학생회 주도로 학교행사를 기획해 보는 활동이 펼쳐졌는데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함평나비 연합학생회 회장에 당선된 함평월야중학교 고혜빈 학생은 “연합학생회가 활성화 되도록 온라인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수시로 소통하고 의견을 수합해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젝트 행사를 기획해 실천해 보겠다"면서 "또 건의사항을 교육장과의 간담회 시간에 전달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박영숙 교육장은 “함평나비 학생연합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각 학교의 학생회가 활성화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보는 경험을 통해 학생이 계획하는 실천하는 학교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