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 재능기부 나눔실천 앞장
상태바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 재능기부 나눔실천 앞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8.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출학부모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 임)에서는 8월 30일, 관내 초중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 재능기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수제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은 영암지역 학부모 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학부모회 운영의 정보를 공유하고, 불우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모임이다.

특히 초중학교 학부모대표 및 자원봉사 희망 학부모들이 모인 순수 자원봉사단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에서 만든 천연비누는 학부모가 속한 학교와 Wee센터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삼호서초 최경희 학부모는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영암 아이들의 삶을 걱정하고,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월출학부모연합봉사단에서의 활동은 언제나 감동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교육은 교사들만 하는 것이 아니고, 학교에서만 이뤄지는 것도 아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공동체 교육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며, “영암의 아이들이 바르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