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진로체험기부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청, 진로체험기부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3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사진.jpg
지난 1월 27일 토요일, 화순 동복의 죽력원힐링센터에서 직업체험기부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이 주최하고 화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했으며 화순관내 중학교 10곳의 자유학기제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직업체험을 제공해준 체험처가 모여 열린 워크숍이다.

 

2015년 진로교육법이 만들어지고 2016년 전국 전체 중학교가 자유학기제를 실행하면서 화순교육청이 위탁한 화순진로체험지원센터가 3년 동안 발굴하고 함께 해 온 화순관내 직업체험처는 87개나 된다. 이들 체험처는 2015년부터 화순관내 청소년의 진로교육을 위해 자신들의 일터를 개방하여 청소년 직업체험을 기부해왔으며 센터에 따르면 2017년에는 화순관내 직업체험이 100회가 넘게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의 1부 역량강화교육은 (주)커리어아카데미 문은미 대표를 강사로, 적성검사 유형을 바탕으로 한 멘토 스스로에 대한 이해와 타인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부 교류마당에서는 추운 날씨에 힐링이 될 찜질 체험을 함께하며 지난 직업체험에 대한 경험담과 소회를 나누고 개선점과 직업체험의 앞으로 방향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연가 이미선 대표는 “오늘 다른 일정이 있었는데 미루고 오길 잘했다”며, “저는 기부 1년차 새내기여서 여러 가지 궁금한 것들도 있고 다른 곳은 어떻게 기부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같은 기부를 하는 분들을 만나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또

2014년부터 꾸준히 직업체험을 해오고 있는 손수완 커피점의 손수완 대표는 “직업체험 후에 찾아오는 아이들도 많고 꾸준히 와서 상담을 요청하는 아이들도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직업체험을 하는 기부자들이 서로 알고 지낼 수 있도록 에너지를 나누면서 서로 교류하는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