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공공도서관, 혼불 최명희 문학관으로 文學기행
상태바
영암공공도서관, 혼불 최명희 문학관으로 文學기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기행1.jpg

영암공공도서관(관장 김경혜)은 지난 14일 혼불의 저자 최명희 문학관등을 찾는 역사문학기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주부, 성인 독서회원과 인문학으로 배우는 한국사 수강생 40명이 참여한 이번 역사문학기행에서는 작가 최명희의 삶과 그의 작품 ‘혼불’이 탄생하기까지의 집필과정을 엿보고, 오후에는 경기전과 오목대, 전주향교를 둘러보며 회원들간의 따뜻한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문학기행에 참가한 박시하(기찬북스토리) 회원은 “미처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문화해설사의 생생하고 깊이있는 설명으로 소설 내용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작가의 생각까지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혜 관장은 “독서 회원들에게 야외 독서 활동 기회를 제공해 회원간 단합도 도모하고 독서회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이번 문학기행은 특별히 한국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과도 함께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문학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30일 수능을 치른 영암여고와 영암고등학교 고3학생들에게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인 '북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61-473-678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