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내고장학교보내기·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여수교육청, 내고장학교보내기·진학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의 인재들을 위한 진로·진학 코칭이라는 주제로 진행…학부모 및 교사 대상

관련사진1.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지난 10월 13일 2층 대회의실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진학담당 교사,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의 인재들을 위한 진로·진학 코칭’이라는 주제로 내고장학교 보내기 학부모 및 교사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현명한 고교 선택이 미래의 인재상을 바꾼다”는 취지로 여수시 학부모의 고교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들이 여수 지역 고등학교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앞서 여수시청 교육지원과장의 여수시 교육경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여수관내 일반고 10교(여수고, 여수여고, 여천고, 부영여고, 여수충무고, 한영고, 여수중앙여고, 여수화양고, 여남고, 여양고) 교장 및 교무부장이 행사에 참석해 학교 소개 및 홍보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성과들을 안내했다.

강의를 진행한 이철영 강사는 대입 설명회 및 연수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2015~2017년 대입가이드북을 편찬했다. 또 ‘열린교육을 통한 교실 수업 개선 방안’이라는 논문을 저술하는 등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학교가 갖는 교육경쟁력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했다.

김연식 교육장은 “여수 지역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의 고등학교를 선택했을 때 아이의 미래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고민해 대학 진학에 어떤 점이 유리한지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학생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