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 초등교사들, 교육과정 전문가로 거듭나
상태바
화순 초등교사들, 교육과정 전문가로 거듭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3~4학년군교과교육과정활용연수(1).jpg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27일 초등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초등 3~4학년군 교과 교육과정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 교과목에 따라 9개의 분과로 나뉘어져 분과별 12~17명의 교사로 운영된 연수는 내년 시행되는 초등 3~4학년군 교과별 교육과정 적용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사항의 이해, 교과별 학생참여 중심 교수학습 방법 분석 및 실습, 교과별 과정중심 평가 설계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중앙과 도교육청 주관 연수에 참여한 관내 교과별 선도 교사들이 전달 강사가 돼 토의·토론·실습 중심 강의안을 공동 설계하고 수업안과 일관성을 갖춘 과정평가 모형을 제작했다.

전남도교육청 주관 지난 6월에 실시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 강화 연수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한 화순제일초 감경주교사는 “교육과정 재구성의 필요성과 학생 개개인의 변화를 의미 있게 해석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중요성을 알게 된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인 교육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상을 기르기 위한 교육과정 연수는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 지원청별 실습중심의 연수를 통해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변화가 현장에 바람직하게 자리매김해 안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