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청,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훈련사진2.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9월 28일~9월 29일까지 양일간 대회의실에서 학교 관계자와 여수시보건소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학교내 감염병 발생 시 보다 더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모의 훈련은 조별 10명씩 4~5개조를 운영해 실제와 동일하게 감염병 발생 상황을 제시하고 각각 부여받은 직위에서 역할과 해결방안을 토론하는 도상훈련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연식 교육장은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차단을 위해서는 어느 한명이 아닌, 학교 전체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등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의훈련의 취지와 목적을 상기하면서 훈련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훈련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감염병 발생시 구성원간 소통과 역할 분담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면서 "감염병에 대한 선제적 예방만이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해결책이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학생생활지원센터 김해룡 과장은 “모의훈련을 통해 학교의 감염병 발생 대응 능력을 제고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컨설팅 및 자문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