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14日 2차 진학설명회 열어
상태바
광양교육청, 14日 2차 진학설명회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1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9월 14일, 포스코 광양제철소 백운아트홀에서 학생, 학부모, 교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2차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차 진학설명회 이후 SNS를 통해 진로․진학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요구로 변화하고 있는 대학 입시제도에 대한 안내와 학생, 학부모, 교원의 진로 진학 설계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진로 진학지도 전문가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에게 적합한 진로 진학 설계 및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하는 방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학콘서트의 첫 마당을 연 '새로운 미래직업'의 저자이자 EBS 진로 진학 대표강사인 정동완씨는 우리나라 입시 정책의 변화와 미래 사회 직업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대비 방법을 제시하고, SNS 등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학부모들의 소통과 정보 공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번째 마당에서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류영철 정책연구위원은 수 년 간 입학사정관 경험을 통해 준비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 전략을 안내했며, 이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학생맞춤형 진로 진학 설계를 위해서 교육주체들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막막하고 궁금했던 진로 진학 준비 방법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자녀와 함께 강의를 들어 자녀의 진로에 대해 서로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학생의 진로․진학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교육주체들의 소통과 협력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주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