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협동학교군 명화감상 수업연수 호응
상태바
광양교육청, 협동학교군 명화감상 수업연수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학교군1.jpg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 동천군 협동학교군은 9월 7일(목) 광양용강초에서 '명화 손수건으로 고흐를 만나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감상수업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 나눔활동에는 광양교육지원청 동천군 협동학교군으로 함께하는 광양북초(교장 백남현), 광양용강초(교장 우인철), 광양마로초(교장 안정수) 등 3개 학교 28명의 교사들이 참여했다. 

전반기 수업 나눔에 이어 두번째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명화 손수건으로 만난 교과서 속의 화가들 ▲감상용어는 어떻게 사용할까 ▲움직임 지도 자료는 내손으로 제작 ▲쉽게 할 수 있는 회화지도, 나도 아크릴화가 등 다채로운 활동이 전개됐다.

이번 수업나눔 활동에 참여한 광양용강초 김정은 교사는 “지난 여름방학 때 원작으로 봤던 명화를 여기서 손수건으로 다시 만나 소장 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황순현 교사는“아이들과의 미술수업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역량이 길러진 듯하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수업 나눔을 즐기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활기찬 광양교육의 현주소를 느낀다”며 “전남 협동학교군의 선도역할을 하는 광양의 여러 학교가 협동학교군으로서의 교육력 제고와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