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시교육청 ‘1박 2일 가족 힐링 캠프’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1박 2일 가족 힐링 캠프’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1박2일 패밀리 힐링 캠프 (1).jpg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7월28일부터 29일, 8월11일부터 12일까지 2차례에 걸쳐 본량학생야영장에서 동·서부 관내 각각 13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가족 힐링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바쁜 생활로 인해 가족과 소통에 소홀했던 학생과 가족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부대끼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건강한 가족문화의 장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28~29일 진행된 1차 힐링 캠프에서 첫째 날은 소통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가족 톡톡 마음 생생, 내 마음에 날개 달기,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과정이, 둘째 날은 부모와 함께하는 모험활동, 푸드아트테라피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캠프 참가 대상 가족은 지난 7월17일부터 5일간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동·서부 각각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13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선정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행사에 앞서 “우리시교육청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교육과 특정 계층을 위한 특권교육을 지양하고, 모두를 위한 협력‧상생교육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가족힐링캠프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담당한 교육자치과 송왕근 과장은 “1박2일 가족 힐링 캠프는 가족들이 진정으로 부모와 자녀 간, 부부 간 감정을 이해하고 관심을 촉진함으로써 친밀감과 신뢰를 찾아 행복한 가정의 기반이 되고, 가족 간 소통이 원활히 이뤄지는 진정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1박2일 가족 힐링 캠프’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