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체험2.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7월11일 오후 2시부터 장흥회덕중학교 소속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2학기 자유학기제 시행을 앞두고, 미래에 교육공무원이나 교육행정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교육지원과 외 4개소를 방문해 교육지원청에서 일하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일을 하는지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귀남 교육장과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발명교육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공무원, 특수교사, 상담사 등 다양한 직업을 조사하고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는 등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직업 체험을 통해 교육공무원 및 교육행정공무원 직업에 대해 채용과정 및 시험 준비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 받았다.

장흥회덕중학교 한 학생은 “공무원이 되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해답을 얻은 것 같아 보람 있는 직업체험이 됐고, 무엇보다 따뜻하게 맞아 주시고 좋은 정보를 주신 교육장님과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귀남 교육장은 “2학기에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를 맞아 장흥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