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학부모 연찬회 가져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학부모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0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유치원 교사 학부모 연찬회 2.jpg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7월 7일, 함평 관내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치원 교사와 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과 올바른 유아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한 유치원 교사․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 날 연찬회는 교사와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감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2M커뮤니케이션 최윤희 대표의 표현활동 중심 특강으로 진행됐다. 최윤희 강사는 “힐링커뮤니케이션의 Key-word는 화합과 소통을 통해 불만제로의 상황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며, 유아의 사회적 욕구 충족을 위한 어른들의 인정과 사랑 및 존중의 태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유아는 교사와 학부모의 격려와 지지속에서 보다 안정적인 사회적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찬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우리 아이의 내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아이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당장 오늘 저녁 아이와의 행복한 소통의 시간이 기대되고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 주신 함평교육지원청과 강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대영 교육장은 “유아기 학생들은 교사와 부모로부터 관심과 격려를 받을 때 보다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연찬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성찰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