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지원청, 학폭자치 교원위원 심화연수 실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학폭자치 교원위원 심화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5월19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을 비롯한 교감, 학생생활부장교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교폭력대책자치 교원위원 심화연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강화, 학교 안전사고 예방 인프라 구축등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인공지능 컴퓨터가 던져준 충격과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변화의 충격 속에서도 본질에 충실한 교육적 성장이 있었던 것은 여기에 계신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다”며,“우리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를 삶의 교과서로 생각하고, 배움을 즐기며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갈 수 있도록 학생 참여중심의 역동적인 교육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날 연수에 참석한 유환수 광양용강중 교사는 “학교는 학생들이 배움을 즐겁게 생각하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쳐나갈 수 있는 삶의 공간이다.”며,“이번 워크숍의 시사점은 학교 현장의 궁금증을 바로 풀어주는 사례중심으로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사랑표 선생님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을 위한 심화과정연수가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