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 孝·禮·愛 생활화 고사리 손편지쓰기 행사 가져
상태바
광양, 孝·禮·愛 생활화 고사리 손편지쓰기 행사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4월 13일부터 4월 2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교직원을 대상으로 '孝·禮·愛 실천 고사리 손편지쓰기'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인성교육과 쓰기 교육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원창이 주최하고,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한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에 표현하기 어려웠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부모님, 조부모님, 사랑하는 가족, 선생님, 직장 동료에게 손편지를 써서 우편으로 전달한다. 참여한 학교 중 우수기관에 50만원 상당의 상금과 교육장 표창을 할 계획이다. 임원재 교육장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손편지가 잊혀져가고 있지만, 소중한 가족, 선생님, 동료들에게 효, 예절, 사랑의 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전해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포스코 협력업체로 기계정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원창 문승표대표는 “학생들과 부모님, 조부모님들이 원활하게 소통의 통로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이 향상돼 장래 훌륭한 문인들이 많이 배출되고  많은 학생들과 직원들이 참여해 효, 예절, 사랑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