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지역 중학교 기초기본학력 보장 협의회 가져
상태바
장흥지역 중학교 기초기본학력 보장 협의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기본학력보장협의회.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4월 10일, 2017. 기초·기본학력 보장을 위한 중학교 교장 및 학교 교과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관내 중학교 학력 현황을 통한 실태분석, 학교별 기초·기본학력 보장을 위한 추진계획, 교과별 기초·기본학력 보장 방안 협의, 지원사항을 건의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장들은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보장이 교사의 책무임을 인식함과 동시에 학습 부진 요인분석을 통한 학교맞춤형 지도계획 수립 및 실천을 약속했다. 또한, 참석한 교과담당 교사들은 학교별 우수지도사례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교사는 “기초·기본학력이 부진한 학생들은 복합적인 요인이 있으나 무엇보다 학습에 대한 성공경험의 부재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심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를 위해 또래 및 결연학습, 정서적 지지, 다양한 학습코칭기법을 통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은 기초·기본학력보장을 위해 관내 초·중학교에 기초학력순회강사지원, 장흥학습클리닉센터 운영, 관련 교원연수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느린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