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光陽, 테마중심 안전 체험학습 지원단 위촉식 가져
상태바
光陽, 테마중심 안전 체험학습 지원단 위촉식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여행지원단사진2.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3월21일, 청내 북까페에서 광양관내 교감 및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업무담당자, 진로실무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테마중심의 안전한 체험학습 지원단 위촉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장체험학습 매뉴얼을 중심으로 교과연계형 소규모 테마중심의 체험학습을 위한 단위학교의 맞춤형 컨설팅 지원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현장체험학습은 학교 밖에서 이워지는 일체의 교육활동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을 해야 한다 ”며,“학생들에게 우리 지역 뿐만 아니라, 타 지역 문화의 이해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학교망 구축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장은 또한 존중과 배려의 디딤돌이 될 크고 작은 삶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배움을 실천하는 주제가 있는 컨설팅을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광양북초 김미 교감은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주제가 있는 테마중심 체험학습 계획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컨설팅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테마중심의 현장 체험학습이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