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대 의대, 타이베이 의대와 MOU 국제교류 강화
상태바
전남대 의대, 타이베이 의대와 MOU 국제교류 강화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7.02.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안규윤)이 글로벌 의료전문인 양성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국제교류를 강화하고 나섰다. 전남대 의대는 최근 대만 타이베이 의과대학(Taipei Medical University)과 학생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공동 연구는 물론 교수 및 학생 교류를 위해 활발히 협력하기로 했다.

타이베이 의과대학은 2012년 기준 의학 분야 세계 100대 대학(World’s Top 100 university / QS World University Rankings)에 선정됐으며 1,300여 명의 학부생과 200여 명의 대학원생이 재학중이며, 600명의 기초 및 임상교수가 재직하고 있다. 또한, 이 대학 부속병원은 국제의료기관 평가 (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JCI)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기초 및 임상연구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남대 의대는 이번 협약 외에도 기존 협력대학인 오사카시립대학과 학생 · 연구자 교류 및 다양한 문화체육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학 내 장학기금을 활용, 매년 10여 명의 학생을 해외로 기초 및 임상실습 연수를 보내고 있다. 특히, 향후 의학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유사한 문화권인 일본, 대만,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 의학 분야 동아시아 선진 5개국과의 협력체결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