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안병호 군수와 함께하는 함평 교장단 회의 눈길
상태바
안병호 군수와 함께하는 함평 교장단 회의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23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장과 학교장의 소통으로 함평교육발전 방안 공유…청렴 최우수기관, 학업성취도 평가 전남 3위 달성
함평청-군수님과 함께하는 교육장 협의회2.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이 12월 23일, 지자체장과의 소통을 통한 함평교육 발전 방안 공유를 위해 안병호 군수를 초청해 '2016년 하반기 교장회의'를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교장회의는 함평교육에 특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함평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한 선생님들에 대한 2016년 함평교육상 시상과 함께 겨울방학 중 학생생활지도, 내년도 교육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대영 함평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연초에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활동 계획을 알차게 수립해 청렴활동 최우수 기관 선정,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에서 22개 시·군교육청 중 3위, 전남교육과정 우수학교 4개교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초 · 중 각 1교가 선정됐다"면서 "이는 교장선생님과 교육가족들의 지속적인 노력이 한데 어우러져 성취한 결과여서 더욱 가치 있고 보람 있는 성과였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교장회의에는 안병호 함평군수님을 초청해 학교장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지자체장과 교육의 리더인 학교장의 소통으로 함평교육 발전 방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자리에서 안병호 함평군수는 “함평교육이 살아야 함평군이 살 수 있다. 군수로서 교육 분야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교장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줘 함평군의 미래에 동량이 되도록 많은 도움을 달라"고 당부했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함평교육 발전의 주체인 학교장과 지자체장의 만남을 통해 함평교육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함평교육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