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함평 2개교 선정
상태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함평 2개교 선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삶을 디자인한다’ …손불서초와 함평손불중 각각 선정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교육부가 주최한 ‘2016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평가에서 함평 지역의 손불서초등학교와 함평손불중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남 지역에 소재한 10개교가 우수학교에 선정되며 전라남도교육청은 3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많은 우수학교를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10개교 중 초 1교, 중 1교가 함평 지역 학교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창의·인성교육 강화, 수업방법 혁신, 꿈·끼·인성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교 특색을 살린 특색교육과정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이번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된 학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포상금도 받게 된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이번에 선정된 학교의 우수사례를 학교 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해 내년 1월 교육과정 편성·운영 일반화를 위한 교원 연수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된 2개 학교들의 사례를 함께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함평 교육천지’를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