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지원청, GiGA IoT 체험학습장 구축 개관식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GiGA IoT 체험학습장 구축 개관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자남.jpg

임자남1.jpg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11월 4일(금) 임자남초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 KT관계자와 함께 GiGA IoT 체험학습장을 구축하고 학부모,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었다. GiGA IoT 체험학습장은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ICT(정보통신기술) 및 최신 Trend 기기에 대한 체험 및 교육 기회가 부족한 섬 마을 초등학교의 학생 정보교육 및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KT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체험학습장 안에는 Drone, VR Box, Wi-fi Phone, 360° VR Camera 등의 최신 정보관련 Trend 기기와 정보통신 기술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는 헬스 밴드, 헬스 바이크, 헬스 골프 퍼팅, 체지방계 플러스, 홈캠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기들이 구축됐다. 체험학습장은 임자남초등학교 학생은 물론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Trend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학생은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렵고 TV에서만 보던 헬스기구, 드론을 직접 학교에서 체험할 수 있어서 기쁘고, VR 안경을 쓰고 체험한 우주여행을 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린다”며 GiGA IoT 체험학습에 대한 흥분과 기대감 표현했다.

정인상 교육장은 “날로 변해가는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앞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KT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런 경험들이 신해양시대의 미래행복 신안교육 발전과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