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2일 김환기화백 미술실기대회 개최
상태바
신안교육청, 2일 김환기화백 미술실기대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04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김환기미술실기대회.jpg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11월 2일(수) 안좌면 김환기화백 생가 일원에서 신안 초중고 학생 205명을 대상으로 제5회 김환기화백 미술실기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미술실기대회는 항아리, 달, 산 등 한국적인 소재를 통해 자연과 우주로의 회귀를 탐구한 우리 고장 출신의 세계적인 추상화가 김환기화백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예술정신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장소인 김환기 생가에는 김환기선양사업회에서 준비한 김환기화백 작품들이 전시됐으며 선양사업회 오남석 부회장외 3명의 미술 전문가들이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김환기화백의 작품세계와 예술혼에 대해 설명하고 작품심사에도 참여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안좌초 학생은 “세계적인 추상화가 김환기화백 생가에서 우리나라 자연을 점, 선, 면으로 아름답게 표현한 천재화가의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미술실기대회에 참가하니 세계적인 화가가 된 것 같아 행복했고, 이웃섬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도 가져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인상 교육장은 “끊임없이 자신의 예술을 탐구하고 도전하는 김환기화백의 예술혼을 기리는 이번 미술실기대회가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섬과 바다에서 키운 꿈을 세계를 향해 펼친 김환기 화백의 뒤를 잇는 자랑스러운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