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가 키운 아이, 여수를 키운다”
상태바
"여수가 키운 아이, 여수를 키운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0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진학설명회 개최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10월 6일 오후 4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교감 및 진학담당 교사,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고교선택과 대학입시 전략’이라는 주제로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수가 키운 아이, 여수를 키운다.”는 취지로 여수시 학부모의 고교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학교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철현 시장은 격려사에서 “여수가 갖는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동체로 하나가 돼 교육 환경을 개선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의를 진행한 최승후 강사는 현재 한겨레신문에 '최승후 교사의 진로・진학 마중물'을 연재하고 있으며, 대교협 대표강사, EBS, TBS 자기소개서 강사를 비롯해 '최승후 쌤의 자기소개서 전략집, 자기야',  '한권으로 끝내는 적성고사'등의 저서를 편찬하는 등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학교가 갖는 교육경쟁력에 대해서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성수 교육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수시와 정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수지역 고등학교를 선택했을 때 갖는 경쟁력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 자녀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게 진로진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