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담당자 연찬회 가져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담당자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운영…‘인성이 곧 행복의 첫 걸음입니다’

인성교육 담당자 연찬회.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29일 관내 초중 인성교육 담당교원 80명을 대상으로‘인성이 곧 행복의 첫 걸음입니다’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발간된 지역단위 인성교육자원지도(PRM)의 활용 방법과 새로 구축된 인성교육 홈페이지 구성인 자원자료 QR코드, 기관 링크, 인성 교육 광장, 학교인성 나눔터, 대화의 창 소개와 함께 초중등 인성교육수업 활성화 방법, 동아리 구성 및 활동을 안내해 학교현장 중심의 인성교육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찬회에 앞서 지난 5월, 교육부 2016. 인성교육진흥사업(인프라)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기관으로 선정된 여수교육지원청은 인성 친화적 교육환경을 조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연계·협력을 통해 학교 인성교육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충무공 정신 함양의 리더십, 충, 효 연계 교육, 카우아이 돋을볕’인연 프로젝트와 지역사회 상담기관과의 연계, 학부모 행복아카데미가 진정한 교육(재능)기부로 발현해 ‘마을이 키우는 아이, 마을과 함께 크는 부모’를 목표로 지역교육공동체의 중심체로서 허브역할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업무협약을 추진중에 있다.

최성수 교육장은 “가정과 학교가 인성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소통하며 노력해 실천하는 인성교육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여수교육지원청중심의 구축망을 구축하여 범사회적인 인성교육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