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 '초·중학생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 열려
상태바
영암 '초·중학생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캠프`.jpg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9월 23일 중학생 90명과 9월 24일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영암 월출산온천관광호텔에서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회 임원들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능동적인 학교생활로 배움이 즐거운 영암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프에 참석한 초·중학생 150명은 ‘나와 리더십의 만남’,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등 자신 바로알기를 시작으로 ‘2학기 학생자치회 활동 계획 수립하기’ 등 학생스스로가 참여할 수 있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몸소 체험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를 비롯한 공동체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이고 리더십에 대한 이해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영암중 한민우 학생은 “영암고 유강현(1학년), 영암여고 정누리(1학년) 선배의 학생자치활동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학교자치문화를 위해 학생회의 책임에 대해 많이 느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리더가 갖추어야할 인성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진정한 리더자가 되라”면서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영암 학생들이 미래 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하자“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