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21일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21일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진학설명회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과 강진진로센터는 9월 21일 강진중, 강진여중 체육관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찾아가는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강진교육청은 지난 9월 8일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 진학담당교사, 강진진로센터, 강진지역발전협의회 담당자 23명을 대상으로 사전  협의회를 실시해 지역인재육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설명회는 바람직한   고교 선택 및 진로 적성이라는 주제의 강의와 함께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 유형에 따라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행복한 진학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비한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관내 고등학교의 신입생 유치 홍보자료 등을 활용해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에 초점을 두고 실시됐다.
 

배건 교육장은  “내 고장 학교 보내기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주요 시책인 동시에 우리 전남의 소규모학교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최선의 길인 만큼 강진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책임감을 가지고 내 고장 학교 보내기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진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진학설명회의 성과를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강진 관내 지역 인재 육성과 소규모 학교 살리기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역 학부모 대상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설명회’는 10월중에 학교간 일정을 조율해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