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부모와 함께 체험 나들이 다녀와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부모와 함께 체험 나들이 다녀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9월 3일, 호남대랄랄라스쿨 직업체험관에서  강진 관내 초·중 학부모와 자녀 44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진로체험활동을 하면서 서로를 알고 공감하며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돼 특히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모든 교육활동의 바탕이 되는 인성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강진교육청은 이번 진로체험활동을 배움 속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체험에 들어가기 전 학부모와 학생들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로 간의 마음을 열고 유대감을 형성했다.

이어지는 뮤지컬 배우 체험에서는 보컬 및 댄스 트레이닝을 통해 뮤지컬 배우를 직접 해보았고 원예치료사 체험에서는 화분과 분재를 통해 소통을 통한 심리치료 역할을 배웠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체험활동을 해보니 아주 작은 것이라도 의미있게 느껴졌다. 내 아이가 앞으로 스스로 잘해나갈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건의했으며 강진교육청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보기로 약속했다. 배건 교육장은 “효과적인 부모의 역할은 하나가 되기보다 ‘함께’하는 것”이라며 "학생들의 꿈을 구체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도 진로역량을 키워나가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청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의 성과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관내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