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예술교육 첫걸음 내딛어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예술교육 첫걸음 내딛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은 지난 12일, 초·중 교원, 지자체, 대학, 지역 예술교육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지역 예술교육 협의체 첫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부 공모 선정된 '2016.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시범교육지원청'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다양한 예술 관련 인적·물적 인프라를 연계해 학교예술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 예술교육 협의체는 담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박경희)을 위원장으로 관내 초·중학교 교장(감), 담양군청 문화예술담당, 전남도립대학, 호남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담양문화예술활동가협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담당장학사의 현황 및 계획이 안내된 후 학교예술교육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추후 담양교육지원청은 실무단을 통해 지역예술교육자원지도(RARM)을 제작해 안내하고,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하는 등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영휴 담양교육장은  “예술은 학생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다. 음악, 미술 등 예술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학생들의 특기·적성 신장 및 인성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 이러한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지역의 소통과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학교예술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